오프라인 강의는 평균 2시간 남짓한 시간에 마무리가 됩니다. 그러나, 그 2시간을 위해 저는 평균 일주일이 넘는 시간동안 강의를 준비합니다.
제가 매번 강의 준비에 많은 열정을 쏟는 이유는 강사로써 책임감도 맞습니다. 그리고 강의를 통한 부수익도 매력적이기 때문에 “찾아주는 강사”가 되기 위해서는 꾸준히 노력을 해야 하는 것도 맞습니다. 그런데 꼭, 그 뿐일까요? 그간, 수강생분들과는 강의 한번으로 끝난 것이 아니라, 막히는 부분이 있으면 보강 강의를 통해 모두 케어해드렸고, 학습 의욕이 있는 분들에 한하여 다양한 스터디도 꾸준히 해왔습니다. 제가 왜 이렇게 강의준비에 몰입할까? 고민을 해봤는데, 저는 정말 “강의”를 즐기고 있는 것 같습니다. 준비하는 과정이 오래 걸리더라도 강의를 하는 그 순간이 너무 즐겁고 행복하기 때문에 전혀 힘들다고 느껴지지 않습니다.
마케팅 분야에 애착을 갖은지 약 10년이 되어 가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전문적인 마케터가 되고자 많은 노력을 했었지만, 여전히 워커(Worker)였던 것 같습니다. 그러나 강의를 시작하면서 진정한 마케팅 분야의 플레이어(Player)가 된 것 같습니다. 그 간, 다양한 경험을 통해 습득한 노하우들을 이제 “마름모 연구소”를 통해서 펼쳐보려고 합니다. 매번 열과 성을 다해 강의를 준비하다보니, 이제는 제법 자료들이 축적되었기 때문에, 실속 있는 내용들로 눌러담아지고 있습니다.
“유명한 강사”가 되기보다는 “좋은 강사”가 되고 싶습니다. 또, 앞으로도 수강생 분들과 함께하는 “강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B2C 포트폴리오 – HLB 제약 건강기능식품 관련 이커머스 마케팅 – 메리츠증권 APP 마케팅 “Meritz Smart” – 한국야쿠르트 브랜드 블로그, SNS, 온라인 서포터즈 기획/운영 – 노비타 브랜드 카페, 바이럴 마케팅, 프로모션 기획/운영 – LG유플러스 통신서비스 온라인 마케팅 – 바르다 김선생 & 죠스떡볶이 블로그 및 SNS 기획 및 운영 – 이스트소프트 APP 광고 “알약” – HLB 제약 건강기능식품 관련 이커머스 마케팅
B2B 포트폴리오 – 신세계 INC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 “셀픽” 온라인 마케팅 – 신세계 INC 물류, 구매, 영업 통합관리시스템 “굿엠디”온라인 마케팅 – 신세계 INC 리테일테크 통합 브랜드 “스파로스”온라인 마케팅 – Hewlett-Packard Korea 채널마케팅 프로그램 (MDF) 기획 및 운영 – Hewlett-Packard enterprise Korea 채널 마케팅 프로그램 (MDF) 기획및 운영 – Hewlett-Packard Korea 신제품 출시 카페 프로모션 (2018) / 기획 및 운영 – Hewlett-Packard Korea 캠퍼스 어택 프로모션 (2017) / 기획&운영 담당 – NVIDIA AI CONFERENCE (2018) / 스폰서운영 & 부스운영 파트 담당 – NVIDIA DEEP LEARNING INSTITUTE (2017) / 기획&운영 담당 – Schneider Electric Innovation Summit Seoul (2018) / 등록파트 담당
저는 이런 강사입니다.
상위0.5% 네이버 블로그
제가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는 "블로그차트"에 상위 0.5%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블로그 운영 10년 노하우가 축적되어 있기 때문에 SEO에 대한 핵심내용만 콕 찝어서 강의합니다.콘텐츠 마케팅과 SEO는 마케팅의 가장 기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