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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에게 꼭 필요한 검색기반의 마케팅 강의를 소개합니다.
경주에 있는 경북 관광기업 지원센터에서 관광사업자 대상의 디지털 마케팅 강의를 진행하였습니다.
검색기반의 광고는 사업자들에게 꼭 필요한 강의로,
지역 키워드만 잘 활용 하더라도 큰 성과를 얻을 수 있는데 생각보다 이를 잘 활용하시는 분들이 적은 것이 현실입니다.
이는 검색광고의 생태계에 대해 잘 모르는 상황에서 광고에 입문하기 때문인데요.
이런 이유 때문에 막상 진행하고 있는 광고계정을 살펴보게 된다면 정작 필요한 키워드는 입찰되어 있지 않고,
효율이 낮은 키워드들만 지나치게 광고가 되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번 강의에서는, 네이버 검색광고, 구글 검색광고, 네이버 블로그 마케팅, 구글 SEO 등,
검색기반의 마케팅을 활용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강의하게 되었습니다.
검색광고를 효과적으로 진행하기 위한 CMS(Contents management SYSTEM)는?
검색광고를 시작하기전에 고려해야 할 부분이 바로 CMS입니다.
어떤 플랫폼으로 홈페이지를 만드드냐에 따라 성과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네이버에 노출시키기 위해서는 단독 홈페이지보다는 네이버 블로그가 훨씬 유리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구글 SEO 강의를 진행해보니, 구글 SEO에 대한 관심도 매우 높아진 것을 확인 할 수 있었는데,
구글 SEO를 효율적으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워드프레스 기반의 웹페이지를 운영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따라서, 사업자 분들이 선택 하실 수 있는 CMS 플랫폼의 장단점을 설명하는 것으로부터 강의를 시작하였습니다.
참여형으로 진행하는 디지털 마케팅 교육
이번 교육은 수강생분들의 집중도를 고려하여 중간중간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인스타그램’이나 ‘콘텐츠 마케팅’과 같은 강의가 아니다보니 다소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수강생 분들의 텐션을 높이기 위해,
중간중간에 다양한 이벤트들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강의에서 이벤트로 준비한 이벤트 강의 커리큘럼은 간단하게 시작 할 수 있는,
가성비 높은 유튜브 마케팅에 대해 설명 하였는데, 분위기 전환용으로 반응이 꽤 좋았던 것 같습니다.
검색기반의 광고를 하루에 끝낼 수 있는 디지털 마케팅 강의
이번 강의의 목적은 디지털 마케팅은 어려울 것이라는 편견을 깰 수 있도록 실무에 적용 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툴들을 구현하였습니다.
요즘의 디지털 마케팅은 데이터가 핵심이기 때문에 몇가지 툴들만 잘 활용 하더라도 마케팅을 쉽게 진행 할 수 있는데,
시장내에 정보의 비대칭이 있다보니 아직까지 중소규모의 업체까지 마케팅 관련 정보들이 전달이 되고 있지 않은 것 같습니다.
따라서, 몇가지 툴들만 알아도 쉽게 마케팅을 진행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시연하였습니다.
주최측에서 준비한 교안덕분에 수강능률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이번 강의는 추최측에서도 많은 지원을 해주셨습니다. 수강생분들의 능률을 위해 교재 제작은 물론 강의실 컨디션도 상당히 좋았습니다.
쾌적하고 준비된 환경에서 강의를 진행하다보니 강사는 물론 수강생분들도 컨디션이 좋아서 평소보다 더 강의 텐션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좋은 환경에서 강의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신 행사 관계자여러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또, 저도 감사한 마음에 보답하고자 교재에 담지 못한 내용까지도 모두 PDF 파일을 참석자분들 전원에게 무료로 배포하였습니다.
여러가지로 이날 강의는 뜻 깊었던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