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글로벌 마케팅 트렌드로 배우는 ‘링크드인 마케팅’ 강의 후기 (인천스타트업파크)

2024 글로벌 마케팅 트렌드로 배우는 ‘링크드인 마케팅’ 강의 후기

안녕하세요, 마름모연구소의 김보경 강사입니다.
최근에 인천 스타트업파크에서 진행한 ‘2024년 글로벌 마케팅 트렌드로 배우는 링크드인 마케팅’ 강의는 매우 성공적이었습니다.
본 강의는 B2B 마케팅의 중요한 도구로 자리 잡은 링크드인을 중심으로,
최신 마케팅 트렌드를 학습하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공유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링크드인 마케팅 강의의 핵심내용은?

이번 강의는 총 6개의 주요 세션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링크드인 B2B 마케팅의 활용 사례를 통해 참가자들에게 링크드인의 중요성과 활용 가치를 소개하였습니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이미지 광고, 카드뉴스 광고, 인메일 광고, 동영상 광고 등 링크드인의 다양한 광고 유형을 설명하고,
각 유형의 특성과 성과 분석 자료를 공유하였습니다.

세 번째 세션에서는 링크드인에서 제공하는 타겟팅 종류를 이해하고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구현 방법을 논의하였습니다.

네 번째 세션에서는 상위 1% 기업이 활용하는 B2B 마케팅 퍼널을 소개하며,
익명의 방문자를 식별해야 하는 이유와 리드 마그넷 퍼널, 리버스 스퀴즈 퍼널의 차이점을 설명했습니다.

또한, 고객이 선호하는 콘텐츠와 마케팅 담당자가 선호하는 콘텐츠의 차이를 짚어보고,
강사가 추천하는 3가지 콘텐츠 유형을 제안하였습니다.

다섯 번째 세션에서는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링크드인 광고 효과 측정 방법을 다루었습니다.
광고 데이터 기반, 체류 시간 기반, CRM 기반의 측정 방법을 통해 ROI 분석 및 기대 효과를 예측하는 방법을 공유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여섯 번째 세션에서는 참가자들의 질문에 답변하는 Q&A 시간을 통해 실무에서의 궁금증을 해결하였습니다.

참가자 반응 및 성과를 소개합니다.

강의에 참석한 마케터분들은 매우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셨으며,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유익한 정보와 팁을 얻었다는 긍정적인 피드백을 많이 주셨습니다.

특히, 링크드인 타겟팅의 종류와 퍼널 마케팅 전략에 대한 부분에서 큰 관심을 보였으며,
광고 효과 측정 방법에 대한 실질적인 가이드가 많은 도움이 되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번 강의는 링크드인을 활용한 B2B 마케팅의 최신 트렌드를 이해하고,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전략과 방법을 배우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다양한 마케팅 주제로 유익한 강의를 제공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2024 글로벌 마케팅 트렌드로 배우는 '링크드인 마케팅' 강의 후기 (1)
2024 글로벌 마케팅 트렌드로 배우는 ‘링크드인 마케팅’ 강의 후기 (1)
2024 글로벌 마케팅 트렌드로 배우는 '링크드인 마케팅' 강의 후기 (2)
2024 글로벌 마케팅 트렌드로 배우는 ‘링크드인 마케팅’ 강의 후기 (2)

이번에 진행했던 강의 커리큘럼을 소개합니다.

김보경 (BK,KIM) / 마름모연구소(M-Tech lab) 대표강사

'B2B 마케팅으로 밥먹고 살기' 저자
허브스팟(HubSpot) 핸드북 가이드' 공동저자

쉬지 않고 일하는 꺼지지 않은 열정의 소유자. CRM 컨설팅, 마케팅 자동화, 구글 SEO 등 전반적인 B2B 마케팅 컨설팅이 가능합니다.

국내 최초
도서 출간

국내 최초 도서 출간

구글 SEO
도서출간

구글 SEO 도서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