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B2B 마케팅 교육 (중진공 온라인수출애로해소센터)

글로벌 B2B 마케팅 교육 (중진공 온라인수출애로해소센터)

최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글로벌 B2B 마케팅 교육’ 시리즈인,
<링크드인 & 구글애즈 마케팅 교육>을 통해서 많은 수강생분들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이번 강의는 링크드인과 구글애즈를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B2B 마케팅을 극대화하는 방법을 중점적으로 다뤘습니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링크드인의 역사와 주요 이슈, 그리고 일반적인 소셜미디어와 링크드인의 차이점을 설명했습니다.
링크드인의 신뢰도 높은 유저 프로필과 정교한 타겟팅 기능을 통해 B2B 마케팅에 최적화된 플랫폼임을 강조했습니다.
특히, 링크드인의 ABM(계정 기반 마케팅) 전략을 통해 특정 기업을 목표로 하는,
타겟팅 방법을 구체적으로 소개하며 수강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구글애즈의 기본 개념과 다양한 광고 종류를 다뤘습니다.
구글애즈의 검색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동영상 광고 등 각 광고의 특성과 활용 방법을 설명하며,
실제 광고 세팅과 최적화 방법을 실습했습니다.

특히, 키워드 전략에 대한 부분에서 인식 단계부터 구매 후 단계까지의 각 단계별 키워드 특성과 사례를 통해
실질적인 전략 수립 방법을 제시했습니다.

수강생들은 실전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노하우와 전략을 배울 수 있었으며,
특히 광고 세팅과 리타겟팅, 데이터 분석 등의 실습을 통해 실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자신감을 얻었다고
피드백을 주셨습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 많은 분들이 링크드인과 구글애즈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을 이해하고,
실제 비즈니스에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들을 익힐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분들과 함께할 수 있는 기회를 기대하며, 더욱 유익한 강의를 준비하겠습니다.

이번 교육의 커리큘럼을 소개합니다.

1.링크드인 마케팅 기초
– 링크드인의 역사와 주요 이슈
– 링크드인의 창립과 발전
– Microsoft 인수와 그 영향
– 일반적인 소셜미디어와 링크드인의 차이점
– 유저 프로필 기반의 신뢰도와 타겟팅 정확성
– B2B 마케팅에서 링크드인의 중요성
– 링크드인 타겟팅 기능의 장점
– 주요 타겟팅 옵션 (지역, 회사, 학력, 인구통계 등)

2. 링크드인 마케팅 전략
– ABM 마케팅 전략
– ABM 마케팅이란?
– ABM 마케팅을 활용한 사례
– 링크드인 광고 종류 및 활용법
– 네이티브 광고, 스폰서 InMail, 다이내믹 광고, 텍스트 광고 광고 세팅 방법 및 실습

3. 구글애즈 기초
– 구글애즈의 기본 개념 및 특성
– 구글애즈의 주요 타겟팅 원리
– 광고의 구조 (계정, 캠페인, 광고그룹, 광고소재)
– 구글애즈 광고 종류 검색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동영상 광고, 쇼핑 광고, 디스커버리 광고 특징

4.구글애즈 실전 전략
– 키워드 전략
– 인식 단계, 고려 단계, 평가 단계, 구매 단계, 구매 후 단계 키워드의 특성 및 예시
– 광고 세팅 및 최적화
– 광고 세팅 실습
– 전환 설정 및 리타겟팅 방법
– 데이터 분석 및 성과 측정

<함께 보면 좋은강의>
– B2B 디지털마케팅 초격차 클래스(한국무역협회)
– 강원도청 마케팅 강의 (SNS 트렌드로 알아보는 지자체 SNS 홍보전략)
– 구글 애즈를 활용한 퍼포먼스 마케팅 강의 (대구보건대학교 산학협력단)

글로벌 B2B 마케팅 교육 (중진공 온라인수출애로해소센터)
글로벌 B2B 마케팅 교육 (중진공 온라인수출애로해소센터)
글로벌 B2B 마케팅 교육 (중진공 온라인수출애로해소센터)
글로벌 B2B 마케팅 교육 (중진공 온라인수출애로해소센터)

김보경 (BK,KIM) / 마름모연구소(M-Tech lab) 대표강사

'B2B 마케팅으로 밥먹고 살기' 저자
허브스팟(HubSpot) 핸드북 가이드' 공동저자

쉬지 않고 일하는 꺼지지 않은 열정의 소유자. CRM 컨설팅, 마케팅 자동화, 구글 SEO 등 전반적인 B2B 마케팅 컨설팅이 가능합니다.

국내 최초
도서 출간

국내 최초 도서 출간

구글 SEO
도서출간

구글 SEO 도서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