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널 마케팅 강의 (대구보건대학교 산학협력단)
안녕하세요. 김보경 강사입니다.
최근 제가 진행한 ‘마케팅 퍼널과 마케팅 자동화’ 강의에 많은 관심을 갖아주셔서 지난 교육 후기를 작성해보았습니다.
이번 강의는 최근 베스트셀러로 알려진 <러셀 부른슨의 마케팅 설계자>의 핵심 내용을 통해서,
실무에서 마케팅 퍼널 전략을 구현 할 수 있는 다양한 노하우들을 소개하였습니다.
이번 강의는 퍼널(Funnel)의 정의와 중요성으로 시작하여,
가치 사다리(Value Ladder)의 개념을 통해 마케팅 퍼널의 단계별 구성을 이해하도록 구성했습니다.
마케팅 자동화의 필요성과 인공지능 도구의 활용에 대한 설명을 통해 참가자 여러분께서,
최신 마케팅 트렌드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자 했습니다.
특히 퍼널의 유형과 설계 부분에서는 리드 마그넷 퍼널, 언박싱 퍼널, 웨비나 퍼널, 제품 출시 퍼널, 신청서 퍼널 등
다양한 퍼널 유형을 다루었습니다.
각 퍼널의 세부 설계 방법과 활용 사례를 통해 실질적인 마케팅 전략을 구축하는데 도움이 되었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웨비나 퍼널에서는 등록 페이지, 강의 페이지, 주문서 페이지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각각의 최적화 방법을 상세히 설명드렸습니다.
트래픽 생성 전략에서는 통제 가능한 트래픽, 획득한 트래픽, 소유한 트래픽의 관리와 온도별 트래픽 관리 방법을 중점적으로 다루었습니다.
고객의 온도를 이해하고 이에 맞춘 트래픽 브리지 설계가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했으며,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광고 활용법을 통해 실질적인 광고 운영 노하우를 전해드렸습니다.
성공 사례 분석 파트에서는 다양한 베스트 사례를 소개하며 고급 퍼널 마케팅 전략을 공유했습니다.
실무에서 적용 가능한 구체적인 방법들을 통해 참가자 여러분이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또한, 실습 시간에는 랜딩 페이지 제작과 퍼널 분석 및 개선을 직접 체험해 보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이론을 실제로 적용해 볼 수 있었습니다.
강의 내내 수강생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질문 덕분에 더욱 활기차게 진행되었는데요.
이번 강의를 통해 얻은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 더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앞으로도 마케팅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실무 적용 능력을 동시에 키울 수 있는 강의를 계속해서 제공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김보경 강사의 프로필이 궁금하시다면 ‘마름모연구소‘에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