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중소기업이 알아야 할 해외 바이어 발굴전략
최근 수출을 준비하는 중소기업을 위해 중요한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에서 개최한 수출역량강화 교육에서,
많은 중소기업들이 관심을 가진 주제인 ‘가성비 있는 해외 바이어 발굴전략’에 대해 다뤘습니다.
이번 교육은 특히 글로벌 마케팅 전략과 바이어 발굴 방법을 체계적으로 배우고자 하는,
기업 관계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해외 시장을 겨냥한 마케팅 트렌드와 실전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용성 있는 것들을 주로 다루었기 때문입니다.
글로벌 바이어 발굴의 핵심 전략은 무엇일까?
2024년 현재 해외 바이어 발굴을 위한 핵심 전략 중 하나는 디지털 마케팅 도구를 최대한 활용하는 것입니다.
Google Ads와 같은 글로벌 광고 플랫폼이나 LinkedIn과 같은 비즈니스 네트워킹 사이트를 이용하면,
보다 효율적으로 잠재 바이어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
글로벌 바이어들은 주로 구글을 통해 제품 및 서비스를 탐색하므로, 검색엔진 최적화(SEO)는 필수 전략입니다.
또한 최근에는 프로그래매틱 SEO와 같은 기술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이 기술을 활용하면 검색 엔진에서 노출되는 빈도와 순위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
해외 바이어의 눈에 띄기 쉬워집니다.
과거에는 정보의 비대칭성으로 인해 해외 바이어가 한국 기업을 찾기 어려웠지만,
이제는 이러한 문제를 극복할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참여자 분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던 강의
이번 교육에는 약 300명의 참가자들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하여,
활발한 소통과 피드백을 주고받으며 매우 몰입도 높은 분위기를 조성했습니다.
강사는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실전 팁들을 소개하며,
참가자들이 실질적으로 바이어 발굴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강의 중에는 실시간으로 질의응답이 진행되었고,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화면 녹화와 같은 자료를 즉석에서 공유하여 실용성을 극대화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실전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유용한 자료와 노하우를 얻게 되어 매우 만족스러운 반응을 보였습니다.
앞으로도 중소기업이 효과적으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새로운 전략과 트렌드를 소개할 예정입니다.
이번 교육을 통해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중소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강의>
B2B 디지털마케팅 초격차 클래스(한국무역협회)
글로벌 마케팅 트렌드로 배우는 ‘링크드인 마케팅’ (인천스타트업파크)
바이어 발굴을 위한 마케팅 자동화 교육 (코트라 북부지원단)
*해당 교육의 커리큘럼이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구글 슬라이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