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뇌가 동시에 습득할 수 있는 자료들은 한정되어 있습니다.
콘텐츠의 흐름을 볼 때, 텍스트 기반의 콘텐츠 보다는 이미지 기반의 콘텐츠에서 더 많은 자료를 전달 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활용한 마케팅의 최대 강점은 짧은 시간에 많은 정보를 전달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미지로 정보전달을 하는 것보다는 동영상으로 정보전달을 하는 것이 훨씬 더 유리합니다.
그러나, 이를 몰라서 못하는 마케터는 없을 것입니다.
영상을 제작하는데에는 기획부터 제작까지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또, 대부분의 마케터들이 직접 영상을 제작 할 수 없기 때문에 외주 업체를 통해서 제작하는데,
비용도 적지않게 들기 때문에 선뜻 진행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동영상 마케팅의 효과는 알고 있지만,
다양한 제약이 있어서 이를 실무에 적용하기가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그런데, 꼭 완성도 있게 잘 만들어져 있는 영상이 높은 조회수를 얻는 것은 아닙니다.
유튜브에 있는 다양한 영상들을 보시면? 정말 많은 공수가 들어갔을 것 같은 영상인데 조회수가 나오지 않는 것들도 많이 있습니다.
결국, 예쁘고 잘 다듬어진 영상이 보기좋은 것은 맞지만,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노출 했을 때, 높은 성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저는 PPT를 활용하여 자료를 정리해본 후 이를 화면녹화를 통해 영상을 제작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요즘은 툴들이 잘 되어 있어서 PPT에서나 키노트에서도 자료화면을 영상을 제작 할 수 있는 기능들이 있습니다.
특히 B2B 비즈니스의 경우에는 대부분 시장 내에 정보의 비대칭이 존재하기 때문에,
브랜드에 대한 난이도 높은 내용들도 이를 원하는 사람들이 꽤 존재합니다.
따라서, 동영상 제작이 꼭 어려울 것 이라는 편견을 잠시 잊고,
현재 환경에서 주어진 다양한 도구들을 활용하여 작게라도 동영상 콘텐츠를 활용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요즘에는 동영상 제작과 관련된 소프트웨어들도 꾸준히 발전되고 있기 때문에 마음만 먹는다면 동영상을 간편하게 제작 할 수 있는 방법이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