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경남 관광 창업 MICE 아카데미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

2024 경남 관광 창업 MICE 아카데미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 - 1
2024 경남 관광 창업 MICE 아카데미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 – 1

2024 경남 관광 창업 MICE 아카데미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

이번에는 경남 관광기업지원센터에서 진행된 관광 및 MICE 마케팅 실전 교육을 소개해 드립니다.
창원에서 열린 이 강의는 관광 및 MICE 업계의 마케팅 실무자들을 위한 교육으로,
실질적인 전략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작년에 경주에서는 소규모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마케팅 교육을 진행했었고,
올해는 강원관광재단 실무자분들과도 유익한 프로그램을 함께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교육 기회를 통해 마케팅에 대한 실무적 경험을 쌓아가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 마이스협회에서는 매년 강의를 진행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다양한 경험을 토대로 더욱 깊이 있는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강의에서는 홍보 전략에 중점을 두고,
대기업과 중소기업 그리고 소상공인이 적용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다뤘습니다.
처음에는 큰 기업과 작은 기업의 마케팅 방식이 크게 다를 것이라 생각했지만,
결국 핵심은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는 것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고객이 몰리는 채널을 분석한 후, 그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를 위해 블로그, 유튜브, 구글, 다양한 SNS 플랫폼에서의 마케팅을 논의했습니다.

이번 교육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이유는, 현장에서 즉각적으로 수강생들의 니즈를 파악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국내 교육 환경에서 수강생들이 자신의 필요를 공개적으로 말하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익명 설문이나 카카오톡 채팅방을 열어 의견을 받고 이를 즉시 반영하여 강의에 적용했습니다.

이러한 실시간 소통 덕분에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고,
강의 후 수강생들과 기념사진을 찍는 기회도 있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강의에 만족하여 사진 촬영에 응해주셨고,
저 또한 보람찬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2024 경남 관광 창업 MICE 아카데미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 - 2
2024 경남 관광 창업 MICE 아카데미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 – 2

MICE 및 관광 마케팅 커리큘럼

1.MICE 산업의 개요와 관광 트렌드 분석
2.타겟 고객 분석 및 세분화 전략
3.디지털 마케팅과 SNS 채널 활용 방법
4.콘텐츠 마케팅의 중요성과 사례 분석
5.검색 기반 마케팅 (SEO/SEM) 실무
6.MICE 행사 기획과 홍보 전략
7.관광 상품 브랜딩 및 차별화 전략
8.실시간 피드백을 통한 마케팅 대응법
9.성과 측정 및 마케팅 리포트 작성
10.고객 니즈 분석을 통한 맞춤형 마케팅

김보경 (BK,KIM) / 마름모연구소(M-Tech lab) 대표강사

'B2B 마케팅으로 밥먹고 살기' 저자
허브스팟(HubSpot) 핸드북 가이드' 공동저자

쉬지 않고 일하는 꺼지지 않은 열정의 소유자. CRM 컨설팅, 마케팅 자동화, 구글 SEO 등 전반적인 B2B 마케팅 컨설팅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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