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SEO 스쿨 후기 (AI검색노출최적화 통합과정)

제4회 SEO 스쿨 후기 (AI검색노출최적화 통합과정)
제4회 SEO 스쿨 후기 (AI검색노출최적화 통합과정)

제4회 SEO 스쿨 후기 (AI검색노출최적화 통합과정)

지난 주말, 제4회 SEO 스쿨 원데이 클래스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과정의 핵심 주제는 ‘AI 기반 검색 노출 최적화(GEO, Generative Engine Optimization)로,
단순한 이론 강의가 아니라 실무자가 바로 실행할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이번에도 전국 각지에서 다양한 산업군의 마케터, 스타트업 대표, 그리고 실무자분들이 참석해 주셨습니다.
멀리서는 울산에서도 참석해주신 분들이 있어서 현장의 열기가 뜨거웠습니다.

실무 중심의 GEO 커리큘럼

이번 수업에서 가장 강조된 부분은 ‘생산성’ 입니다.
참석자 분들에게 페이스북 광고 라이브러리에서 경쟁사 소재를 분석하여 SEO 전략에 활용 할 수 있는 전략을 소개하였습니다.

그 외에도 피그마(Figma)와 코디아(Codia) 플러그인을 이용해,
이미지 속 텍스트를 분리하고, 카피라이팅을 자동으로 생성하는 최신 AI 디자인 워크플로우를 직접 체험했습니다.

이후 Bolt를 활용해 실시간 랜딩페이지 제작하여,
본격적인 SEO 프로젝트 시작에 앞서 다양한 내용들을 사전에 체크 할 수 있는 전략들을 소개하였습니다.

이번 교육은 단순히 SEO를 배우는 강의가 아니라,
AI와 검색엔진 최적화, 랜딩페이지 자동화 , 콘텐츠 제작이 하나로 연결되는 ‘통합 과정’이었다는 점에서,
많은 분들께서 실용적이라는 피드백을 많이 해주셨습니다.

제4회 SEO 스쿨 후기 (AI검색노출최적화 통합과정)
제4회 SEO 스쿨 후기 (AI검색노출최적화 통합과정)

실전에 바로 적용 할 수 있는 꿀팁소개

이번 과정에서는 네이버와 구글의 인덱싱 차이를 데이터로 비교하며,
실무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하기의 전략들도 추가로 소개하였습니다.

– API 인덱싱 및 IndexNow 자동화
– 네이버 백링크를 통한 노출 확장
– 도메인 나이 및 스팸 스코어 기반 SEO 효율 분석
– 워드프레스 API 인덱싱 구조 등

특히, SEO 관점에서 국내와 해외가 다른 부분이 많이 있는데,
국내에는 아직도 키워드와 도메인을 일치시키는 (EMD, Exact Match Domain) 전략이 유효하기 때문에,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에서 적용 할 수 있는 다양한 구축 노하우도 소개하여 새롭게 SEO를 시작해야 하시는 분들에게도 많은 도움을 드릴 수 있었습니다.

제4회 SEO 스쿨을 마무리 하며,

AI가 빠르게 발전하면서 SEO의 생태계는 ‘AI 노출의 시대’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급변화 하는 마케팅 상황속에서 실전 위주의 교육이라는 점에서 많은 분들께서 공감하셨습니다.

앞으로 AI 브랜드 노출은 더 이상 마케터만을 위한 수업이 아니라,
대표, 기획자, 디자이너, 개발자 모두가 관심갖는 주제로 성장하고 있다는 점을 이번 교육을 통해 다시 상기하게 되었습니다.

[행사마감]
제4회 GEO(Generative Engine Optimization) SEO 교육 모객페이지 (클릭)

김보경, 마름모연구소 대표강사

'B2B 마케팅으로 밥먹고 살기' 저자
허브스팟(HubSpot) 핸드북 가이드' 공동저자

쉬지 않고 일하는 꺼지지 않은 열정의 소유자.
CRM 컨설팅, 마케팅 자동화, 구글 SEO 등 전반적인 B2B 마케팅 컨설팅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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