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분석 마케팅 강의 (대구 콘텐츠코리아랩)

 

이번에 대구 콘텐츠코리아랩에서 진행하는 “콘텐츠 창업패키지 프로그램”에 마케팅 강사로 참석했습니다.
강의는 대구 콘텐츠센터 9층에서 강의실에서 진행이 되었습니다.

 

 

건물 시설도 좋고, 강의장 컨디션도 좋아서 오직 강의에만 집중 할 수 있었습니다.

 

9층 강의실입니다. 프로젝터 밝기도 좋고 강의실 컨디션이 좋아서 집중이 잘되는 분위기였습니다.
또, 테이블의 간격도 넓어서 좀 넓게 자리를 배치 할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조금 일찍와서 강의를 마치고, 강의장을 둘러보았습니다.
다양한 제작물들이 전시되어 있어서 구경좀 해보았습니다.

 

본격적으로 강의를 시작했습니다. 이번 강의는 총 3교시로 진행을 하였습니다.
우선, 데이터 분석을 위한 온라인 모니터링, 그리고 고객데이터 수집, 그리고 마케팅 테크를 활용한 고객데이터의 활용까지 총 3개의 파트로 진행하였습니다.
마케팅 테크에 대한 내용을 다루다보니 수강생분들이 너무 어렵게 느끼시지는 않을까 걱정을 했는데, 중간중간 난이도 조정을 하면서 강의를 진행해서 난이도는 비교적 적당했던 것 같습니다.

행사 담당자분들께서 찍어주신 사진중 마음에 드는 사진이 있어서 올려봅니다.
이번강의는 신규창업자와 1년 이내의 창업자분들이 쉽게 수강 하실 수 있도록 난이도 조정을 하느냐고 꽤 많은 시간을 준비했는데, 다행이 반응이 괜찮아서 뿌듯했던 하루였습니다.
강의 난이도를 낮추는 것도 준비하는 것 만큼, 꽤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하는 것 같습니다.

김보경 (BK,KIM) / 마름모연구소(M-Tech lab) 대표강사

'B2B 마케팅으로 밥먹고 살기' 저자
허브스팟(HubSpot) 핸드북 가이드' 공동저자

쉬지 않고 일하는 꺼지지 않은 열정의 소유자. CRM 컨설팅, 마케팅 자동화, 구글 SEO 등 전반적인 B2B 마케팅 컨설팅이 가능합니다.

국내 최초
도서 출간

국내 최초 도서 출간

구글 SEO
도서출간

구글 SEO 도서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