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대리점 대상의 B2B 마케팅 교육을 준비하면서..
이번에 LG유플러스 마곡 본사에서 대리점(채널파트너) 대상의 B2B 마케팅 교육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이번 교육은 비교적 타겟층이 넓은 인터넷, IPTV, 전화, 부가전화, IDC 서비스부터 그룹웨어나 ERP와 같은 기업용 솔루션까지,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취급하는 대리점 대상의 교육이라 폭 넓은 강의 커리큘럼으로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대리점(채널) 비즈니스와는 인연이 많이 있습니다.예전에 글로벌 IT 기업에서 국내 약 50개 총판 및 리셀러의 마케팅을 관리하는 채널 마케팅의 실무를 꽤 오래 진행했었습니다.그 당시에 한국에는 도입이 많지 않았던 MDF(Marketing Development fund)라는 프로그램을 운영했던 경험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다년간 채널 마케팅이라는 B2B 비즈니스를 경험했기 때문에 B2B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유통 구조를 잘 이해하고 있어서,
강의 준비가 매우 수월 했던 것 같습니다. 또 현재는 허브스팟 국내 온보딩 파트너사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저도 본사만 해외에 있을뿐,저도 실제로 채널(대리점) 비즈니스를 진행하고 있기도 합니다.
강의 준비가 매우 수월 했던 것 같습니다. 또 현재는 허브스팟 국내 온보딩 파트너사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저도 본사만 해외에 있을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