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강의 –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ValueUP 프로그램 마케팅 특강

스타트업 강의 -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Valueup 프로그램 마케팅 특강
스타트업 강의 –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ValueUP 프로그램 마케팅 특강

이번 스타트업 강의에서는 광고비 0원으로 고객을 끌어 모을 수 있는
인바운드 마케팅’에 대해 소개하였습니다.

이번에는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에서 진행한 ‘ValueUP 프로그램’의 스타트업 강의 소식에 대해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스타트업 쪽에서는 새로운 재원확보가 쉽지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기업들이 마케팅 비용을 축소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러나, 신규시장에 진입하여 데스벨리를 돌파해야 하는 스타트업 기업이 마케팅 비용을 축소한다는 것은 매우 리스크가 큽니다.
따라서, 마케팅 비용을 축소한 만큼 또 다른 성장 동력을 만들 수 있어야 합니다.
저는 이 부분에 대한 해답을 콘텐츠 마케팅에서 찾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올해부터 구글 SEO 강의와 같은 다양한 외부 교육을 통해서 고객들이 알아서 찾아오는 ‘인바운드 마케팅’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구글 SEO 커뮤니티와 같은 외부활동을 통해서 광고비 0원으로 고객을 만들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학습하고, 사업자 분들께 노하우들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이번 스타트업 강의는 앞으로 더 얼어붙어 있는 스타트업 시장을 새롭게 개척해야 할,
수 많은 사업자분들께 현존하는 마케팅 방법 중 가장 효율이 높은 ‘인바운드 마케팅’ 인프라를 구축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였습니다.
B2B 마케팅과 관련된 다양한 교육이 필요하시다면 마름모연구소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스타트업 강의 -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ValueUP 프로그램 마케팅 특강
스타트업 강의 –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ValueUP 프로그램 마케팅 특강

김보경 (BK,KIM) / 마름모연구소(M-Tech lab) 대표강사

'B2B 마케팅으로 밥먹고 살기' 저자
허브스팟(HubSpot) 핸드북 가이드' 공동저자

쉬지 않고 일하는 꺼지지 않은 열정의 소유자. CRM 컨설팅, 마케팅 자동화, 구글 SEO 등 전반적인 B2B 마케팅 컨설팅이 가능합니다.

국내 최초
도서 출간

국내 최초 도서 출간

구글 SEO
도서출간

구글 SEO 도서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