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한국MICE협회] 2023 MICE 퍼포먼스 마케팅 강의를 진행하였습니다.
추석연휴가 지난 10월4일과 10월6일 양일간 “2023 MICE 퍼포먼스 마케팅 강의”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해당 교육은 <한국MICE협회>에서 주관하는 교육으로 사전에 준비 할 수 있는 시간이 많아서 치밀하게 준비 할 수 있었던 강의입니다.
MICE 산업도 그동안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예전에는 대부분의 이벤트들이 현장중심으로 진행되었는데 코로나 시기에는 오프라인 행사의 규제가 있다보니,
온라인 컨퍼런스로 대체되거나 온/오프라인이 동시에 진행되는 하이브리드 이벤트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이 생겼습니다.
따라서, MICE와 PCO의 분야에서도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생겨나게 되었습니다.
이론과 실습을 겸비하여 준비 할 수 있었던 교육
이번 교육의 특징은 이론과 실습을 모두 경험 할 수 있었다는 것입니다.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교육의 한계는 실무에 적용 할 수 있는 실습부분이 부족하다는 부분입니다.
실무자 대상의 기업강의는 애초에 실무 개선을 목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컨설팅 후 바로 실무개선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관강의의 경우에는 인싸이트 전달 위주로 수업이 진행되다보니 배운것들을 실제로 실무에 적용하기가 어려운 부분들이 있었는데,
이번 강의는 1일차 교육에서는 구글 SEO와 네이버 블로그 마케팅에 대한 인싸이트를 중점적으로 교육했고,
2일차 교육에서는 실전에 활용 할 수 있는 구글애즈 교육을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하였기 때문에 이론은 물론 실전까지 경험할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진행하였습니다.
SEO의 경우에는 운영하는 네이버 블로그나 워드프레스가 없는 경우 실습에 제한적이지만,
구글애즈는 누구나 계정을 쉽게 생성 할 수 있기 때문에 실제로 유튜브 광고나, 검색광고를 셋팅해보는 커리큘럼을 추가하여 실무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이번 교육에서 다루었던 내용들에 대해 소개합니다.
이번 교육은 같은 커리큘럼이지만 <재직자>와 <취업예정자> 과정이 따로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따라서, 진행되는 교육도 실무자를 위한 실전노하우와 취업예정자를 위한 취업 및 사전학습 노하우를 중심으로 분리하여 진행했습니다.
다행이 어느정도 수강생분들이 나누어져 있었기 때문에 교육을 하기에는 큰 어려움은 없었고,
아무래도 전체적인 분위기면에서는 실무를 병행하고 계신 분들께서 더 적극적으로 임해주셨던 것 같습니다.
이번 교육의 커리큘럼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첨부한 문서를 통해서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마이스협회 관련 교육은 한국MICE협회 홈페이지에 꾸준히 업데이트 되기 때문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주기적으로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