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MICE 퍼포먼스 마케팅 강의를 진행하였습니다.

2023 MICE 퍼포먼스 마케팅 강의
2023 MICE 퍼포먼스 마케팅 강의

[한국MICE협회] 2023 MICE 퍼포먼스 마케팅 강의를 진행하였습니다.

추석연휴가 지난 10월4일과 10월6일 양일간 “2023 MICE 퍼포먼스 마케팅 강의”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해당 교육은 <한국MICE협회>에서 주관하는 교육으로 사전에 준비 할 수 있는 시간이 많아서 치밀하게 준비 할 수 있었던 강의입니다.

MICE 산업도 그동안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예전에는 대부분의 이벤트들이 현장중심으로 진행되었는데 코로나 시기에는 오프라인 행사의 규제가 있다보니,
온라인 컨퍼런스로 대체되거나 온/오프라인이 동시에 진행되는 하이브리드 이벤트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이 생겼습니다.
따라서, MICE와 PCO의 분야에서도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생겨나게 되었습니다.

이론과 실습을 겸비하여 준비 할 수 있었던 교육

이번 교육의 특징은 이론과 실습을 모두 경험 할 수 있었다는 것입니다.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교육의 한계는 실무에 적용 할 수 있는 실습부분이 부족하다는 부분입니다.
실무자 대상의 기업강의는 애초에 실무 개선을 목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컨설팅 후 바로 실무개선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관강의의 경우에는 인싸이트 전달 위주로 수업이 진행되다보니 배운것들을 실제로 실무에 적용하기가 어려운 부분들이 있었는데,
이번 강의는 1일차 교육에서는 구글 SEO네이버 블로그 마케팅에 대한 인싸이트를 중점적으로 교육했고,
2일차 교육에서는 실전에 활용 할 수 있는 구글애즈 교육을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하였기 때문에 이론은 물론 실전까지 경험할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진행하였습니다.

SEO의 경우에는 운영하는 네이버 블로그나 워드프레스가 없는 경우 실습에 제한적이지만,
구글애즈는 누구나 계정을 쉽게 생성 할 수 있기 때문에 실제로 유튜브 광고나, 검색광고를 셋팅해보는 커리큘럼을 추가하여 실무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이번 교육에서 다루었던 내용들에 대해 소개합니다.

퍼포먼스 마케팅 교육
퍼포먼스 마케팅 교육

이번 교육은 같은 커리큘럼이지만 <재직자>와 <취업예정자> 과정이 따로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따라서, 진행되는 교육도 실무자를 위한 실전노하우와 취업예정자를 위한 취업 및 사전학습 노하우를 중심으로 분리하여 진행했습니다.
다행이 어느정도 수강생분들이 나누어져 있었기 때문에 교육을 하기에는 큰 어려움은 없었고,
아무래도 전체적인 분위기면에서는 실무를 병행하고 계신 분들께서 더 적극적으로 임해주셨던 것 같습니다.

이번 교육의 커리큘럼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첨부한 문서를 통해서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마이스협회 관련 교육은 한국MICE협회 홈페이지에 꾸준히 업데이트 되기 때문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주기적으로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김보경 (BK,KIM) / 마름모연구소(M-Tech lab) 대표강사

'B2B 마케팅으로 밥먹고 살기' 저자
허브스팟(HubSpot) 핸드북 가이드' 공동저자

쉬지 않고 일하는 꺼지지 않은 열정의 소유자. CRM 컨설팅, 마케팅 자동화, 구글 SEO 등 전반적인 B2B 마케팅 컨설팅이 가능합니다.

국내 최초
도서 출간

국내 최초 도서 출간

구글 SEO
도서출간

구글 SEO 도서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