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간도서

구글 SEO 상위노출 100일 정복

상위1% 블로거가 알려주는 Google 검색엔진 최적화 핵심 노하우!

구글 SEO만 있으면 누구나 양질의 트래픽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유료 광고는 광고를 중단하면 순식간에 사라지지만, 구글에 검색되는 콘텐츠들은 긴 시간 노출됩니다.
정보를 찾아볼 때 광고 영역은 일단 거르고 보시던 경험이 있지 않나요?
이처럼 광고가 아닌 검색엔진에 자연적으로 노출되는 콘텐츠의 영향력은 생각보다 강력합니다.

구글 SEO가 요즘 같은 불경기를 이겨낼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돌파구임을 이미 많은 마케터들이 경험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구글 검색엔진의 원리를 명확하게 설명하는 사람은 드물었습니다.

저 역시 구글 검색엔진의 본질적인 원리를 알기 위해 수 많은 전문가들을 만나보았지만, 명쾌한 해답을 얻을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해외 파트너들과의 소통과 독학을 통해 구글 SEO에 대해 배웠고, 저 같은 사람들을 위해 모든 구글을 SEO에 대한 모든 노하우를 이 책에 담았습니다.

오로지 콘텐츠로서 구글 검색엔진에 홈페이지를 노출한다는 것은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 책을 통해서 구글 검색엔진의 구조와 원리를 학습하신다면 경쟁사보다 빠른 시간 내에 더 많은 무료 트래픽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불경기를 이겨내는 마케팅, 이제는 오가닉한 ‘구글 SEO’로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B2B 마케팅으로 밥 먹고 살기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을 위한 디지털 B2B 마케팅 전략)

코로나 이후로 B2B 마케팅 시장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B2B 비즈니스를 진행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과 대기업들은 이미 발 빠르게 영업기반의 마케팅에서 디지털 마케팅으로 전환을 이루었고, 또, 앞으로의 마케팅 시장의 변화에 대비하기 위해 더 고도화된 마케팅 자동화나 고객 데이터 플랫폼(CDP)에 대한 도입검토까지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그러나, 중소기업이나 스타트업의 현실은 어떠한가? 여전히, 오프라인 및 영업기반의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고, 설령 디지털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하더라도 제대로 된 마케팅 인프라가 구축되지 않았기 때문에, 안하느니만 못한 상황까지도 벌어지고 있다.마케팅을 안 하느니만 못한 상황이라는 것은 도리어 B2B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잘못된 편견이 생겨서, 그 간의 편견 때문에 “해봤는데 안 되더라.”라는 결과로 귀결되어 새로운 디지털 마케팅 방법들이 생기더라도 시도조차도 하지 않는 상황을 말하는 것이다.이런, 대다수의 경우에는 “해봤는데 안 되는 것이 아니라, 제대로 하지 않았으니 안 되는 경우”가 많다.

또, “예산이나 인력을 적당히 분배해야 하는데 시장의 수요보다 필요 이상 많은 마케팅 예산을 분배”하기 때문에 마케팅의 효율이 나오지 않는 것이다. B2B 디지털 마케팅은 단순히 경험만으로 개선되는 분야가 아니다.요즘 시대의 디지털 마케팅은 마케팅 테크를 빼놓고 말할 수 없는 상황이 되었고, 결국 성공적인 B2B 디지털 마케팅은 B2B 시장에 대한 다양한 경험과 디지털 마케팅 테크에 대한 이해가 병행되었을 때 성과를 얻을 수 있다.

저자는, 디지털 마케팅과 B2B 마케팅 분야에서 약 10년간 업무를 해왔고, 그동안의 다양한 업무 경험과 노하우를 담아 마케팅 대행사에서는 절대 알려주지 않는 B2B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다양한 전략과 노하우를 담았다.

B2B 마케팅 전문 에이전시인 네오다임 이상옥 대표이사는 “이 책은 B2B 분야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에서 마케팅을 고민하는 분들의 눈높이에서 디지털 마케팅이 무엇이고, 디지털 마케팅을 어떻게 시작할 것인지에 대해 깨알 같은 팁을 소개하는 책” 이라고 소개하기도 했다.

또, 이 책의 저자인 김보경 작가는 “그동안 다양한 B2B 기업의 디지털 마케팅을 경험하면서 새로 디지털 마케팅 인프라를 구축 하는데 꼭 필요한 핵심내용만 담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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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브스팟 핸드북 가이드

(마케팅&영업 자동화 입문자를 위한 지침서)

국내 다양한 IT기업과 스타트업에서는 매년 새로운 마케팅 소프트웨어를 꾸준히 출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까지 허브스팟처럼 CRM마케팅 자동화영업 자동화헬프데스크 자동화까지 다양한 영역을 통합하여 처리할 수 있는 솔루션은 없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최근 수요가 많아지고 있는 CRM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자동화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결국, 허브스팟과 같은 마케팅 자동화 통합 솔루션이 필요한 것이 현실입니다.

지금은 허브스팟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지만, 제가 허브스팟을 학습 했을 때 어려웠던 부분들을 핸드북의 형태로 정리해 놓는다면, 새로 허브스팟을 시작하는 누군가에게는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마음으로 초심자의 입장에서 이 책을 썼습니다. 이 책을 통해서 허브스팟을 시작하는 다양한 분들이 조금이라도 더 쉽게 CRM 마케팅과 마케팅 자동화에 입문하실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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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브스팟 도입을 고민중이라면? ‘허브스팟 핸드북 가이드’
허브스팟 핸드북 가이드 도서 출간
허브스팟 솔루션, 뭐가 좋은걸까? 허브스팟 핸드북 가이드를 읽고
허브스팟 잘 쓰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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