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B2B 해외 마케팅 강의

이제는 해외 진출을 위한 B2B 기업의
마케팅 전략도 달라져야 합니다.

B2B 해외 영업과 마케팅을 약 20년 이상 진행해온 지인과 대화를 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세상은 많이 변하고 있는데 생각보다 B2B 해외 마케팅의 영역에서는 새로운 마케팅 툴을 사용하는 경우가 적었습니다. 마케팅이라고 해봐야, 해외전시나 해외 보도자료배포, 그리고 현지 미디어사와 제휴를 통한 마케팅이 전부였습니다. 그리고, 해외 마케팅에서 마케팅지원이라고 해봐야 실질적으로 영업할 고객정보를 얻는것보다는, 브로셔나 기프트 등의 물품 지원의 성격에 가까웠습니다.

해외 B2B 마케팅에 있어서는 아직까지도 변화가 크지가 않은 것 같습니다.실제로 다양한 미디어를 활용하여 마케팅 할 수 있는 방법들이 많이 있는데, 아직 이러한 방법들이 잘 알려지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러한 문제점은 왜 발생할까?

제가 경험한 바로는 해외 영업 전문가는 더러 있지만, 온라인 미디어를 활용하여 해외 마케팅의 경험이 있는 분들이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저도 처음 해외 B2B 마케팅을 진행하게 된 이유는 우연한 기회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광고주가 해외 마케팅에 대해 진행해보자고 해서 다양한 정보들도 찾아보고 업체들도 찾아봤는데 실제로 정보가 거의 없더라고요.
이때 느꼈습니다. 시장 내에서 해외 마케팅을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싶어하는 수요는 많은데.. 아직까지 온라인을 활용한 전문가는 없구나..
이렇게 많은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시행착오를 거친후에야 해외 마케팅에 대한 실전 노하우들을 습득 할 수 있었습니다.

해외 시장 개척을 위한 중소기업에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정답은 간단합니다. 해외 전시 참여나 협회를 통한 마케팅도 좋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마케팅들은 이미 정보들이 많이 공유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해외 영업에 대한 경험이 있으신분들은 대부분 이러한 인프라를 잘 알고 계시더라고요. 문제는 디지털 마케팅입니다.
아직까지 해외 마케팅을 제대로 할 수 있는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가 드뭅니다.
이제는 온라인 광고를 활용하여 해외 마케팅을 진행해야 하는 시대입니다.

해외 마케팅의 핵심은 저비용 고효율입니다.

해외 마케팅을 위해 전시를 준비해본적이 있으신가요? 비싼 부스 참여비와 물품 준비.. 그리고 해외 출장비용을 고려하면 비용이 정말 많이 듭니다.
그렇다고 행사장에서 얻은 고객명함으로 이메일을 보내도 바로 성과가 나오는 것이 아닙니다.
이는 업계에서 오래전부터 해왔던 마케팅이지만, 효율측면에 대해서는 아무도 장담하지 못합니다.

그러나, 온라인 마케팅은 작은 비용으로도 시작해 볼 수 있습니다. 우선 시작하고 반응을 보면서 조정할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마케팅툴을 사용한 해외 마케팅은 다양한 시도를 해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동안 궁금했던 B2B 해외 마케팅에 대한 다양한 노하우들을 모은 강의 커리큘럼을 소개합니다.

B2B기업을 위한 해외 마케팅

교육 커리큘럼​

1. Overview

2. 모니터링 툴의 이해

3. 이메일 마케팅의 성과를 높일 수 있는 방법

4. 홈페이지를 통한 인바운드 문의

5. 링크드인을 활용한 해외 마케팅

6. 성공적인 B2B 마케팅을 위한 마케팅 로드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