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드인(Linkedin) 마케팅

링크드인(Linkedin) 마케팅

링크드인은 신뢰도 있는 개인의 프로필을 기반으로 운영되는 소셜미디어입니다.
링크드인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과 가장 차이가 나는 부분은 유저들의 프로필이 정확하다는 것입니다.
많은 소셜미디어들은 실명 프로필보다는 비실명 프로필의 비중이 높습니다. 따라서 많은 유저들이 있더라도 그 유저들의 실명이나 프로필을 신뢰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그러나, 링크드인의 경우에는 실제로 자신의 프로필을 사용하기 때문에 이름, 학력, 직장, 담당 업무 등 일부 예민한 개인정보만 제외하면 "이력서"로 견주어도 손색이 없을 정도의 프로필을 기재합니다. 이러한 개인의 프로필 기반으로 운영되는 소셜미디어이기 때문에 링크드인의 정책도 "미디어 신뢰도"를 최우선으로 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유료로 제공되는 "세일즈네비게이터" 솔루션을 사용하면 다양한 유저들에게 IN-Mail 메시지를 보낼 수 있지만, 발송한도가 월간 50개로 정해져있습니다. 무분별한 스팸성 메시지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B2B 마케팅 분야의 "온라인 전환"속
가장 주목받는 미디어

디지탈 마케팅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디지탈 마케팅"시장이 매년 포화상태라고 하지만, 그 와중에도 모바일 광고의 분야는 꾸준히 성장해나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트랜드를 비추어 보았을 때, B2B 마케팅에서 "온라인의 영역"은 코로나 팬데믹을 지나고나서야 본격적인 성장에 가속도가 붙었고, IT 신기술과 함께 새롭게 열릴 "모바일 광고"를 포함한다면 B2B 비즈니스에서 온라인 영역의 잠재력은 무궁무진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사실, B2B 마케팅에서는 활용 할 수 있는 온라인 미디어가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더 정확하게 말하자면 B2B 비즈니스에서도 모든 온라인 마케팅이 필요하지만 시장이 세분화 되어있어 그 수요가 제한적이기 때문에, 온라인의 다양한 영역들을 균형있게 관리해야 합니다. 따라서 업무를 진행하는 난이도가 훨씬 더 높습니다.

예를들어, 수요가 한정되어 있는 B2B 분야에서, B2C 분야처럼, 대규모 체험단을 진행한다고 해서, 새롭게 시장이 확장되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따라서, B2B 마케팅에서 선택과 집중을 해야 한다고 한다면, 저는 고민없이 SEO와 링크드인에 집중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본 강의에서는 링크드인을 통하여 진행 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사례와 방법론, 그리고 실무에 적용 할 수 있는 노하우들을 담았습니다.

커리큘럼

들어가기 전에

기본과정

링크드인 광고하기

세일즈 네비게이터 활용

심화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