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 마케팅 강의 (삼양그룹 특강)

대기업에서 이메일 마케팅 강의문의가 온 이유는?

삼양그룹은 화학, 식품, 의약바이오, 패키징, IT 사업까지 다양한 B2B 비즈니스를 진행하고 있는 국내의 대기업입니다.
이런 대기업에서 이메일 마케팅 강의 문의가 온 이유는 바로 ‘빅데이터’를 활용한 이메일 마케팅 강의를 진행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이메일 마케팅은 유행이 지난 마케팅이 아닙니다. 일반 소비재 영역의 마케팅에서도 ‘뉴스레터’는 새로운 고객과 소통 채널로 재조명 되고 있으며,
이메일 마케팅은 국내는 물론 해외 B2B 마케팅 교육에서도 단골 주제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이메일 마케팅이 다시 주목받는 이유는 여전히 성과가 좋기 때문입니다.

Contentmarketing institute에서 발간한 2022년 B2B 마케팅 트랜드 레포트에 의하면 이메일 마케팅은 웹페이지와 블로그 다음으로,
가장 영향력 있는 채널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메일 마케팅은 B2B 영역에서 여전히 높은 마케팅 효율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Owned-Media Platforms B2B Marketers Used to Distribute Content in Last 12 Months
[자료출처] Owned-Media Platforms B2B Marketers Used to Distribute Content in Last 12 Months

비대면으로 진행되었던 이메일 마케팅 강의

이번 교육은 비대면으로 진행되었는데 현장의 소식을 꼼꼼하게 소개해준 교육 담당자님의 피드백 덕분에 안정적으로 교육을 진행 할 수 있었습니다.
교육 진행 전 현장 상황도 꼼꼼하게 카카오톡으로 보내 주셨고, 현장 반응이나 피드백도 실시간으로 전달 받을 수 있었기 때문에 꽤 긴박감 있는 강의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교육 시작전에 교육 담당자님께서 보내주신 현장 사진을 첨부합니다. 그리고 바쁘신 와중에도 꼼꼼하게 강의 피드백을 해주신 담당자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메일 마케팅 강의 (삼양그룹 특강)
이메일 마케팅 강의 (삼양그룹 특강)

이번에 진행되었던 이메일 마케팅 강의 커리큘럼을 소개합니다.

1. Overview

2. 이메일 마케팅의 단계별 진화전략

3. 잘나가는 B2B 기업에서 활용하고 있는 이메일 마케팅 전략
– 입문단계 (다이렉트 메일)
– 이메일 마케팅의 승률을 높이는 방법
– 개인 브랜딩과 제품 브랜딩을 활용하기
– 글로벌 이메일 마케팅 툴 활용하기

4. 진화단계 (뉴스레터 마케팅)
– 영업사원이 발송할 수 있는 뉴스레터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 뉴스레터는 어떤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발송 할 수 있을까?

5. 심화단계 (마케팅 퍼널설계)
마케팅 퍼널이란 무엇인가?
– 퍼널 마케팅의 핵심은 어디서 찾아야 하는가?

김보경 (BK,KIM) / 마름모연구소(M-Tech lab) 대표강사

'B2B 마케팅으로 밥먹고 살기' 저자
허브스팟(HubSpot) 핸드북 가이드' 공동저자

쉬지 않고 일하는 꺼지지 않은 열정의 소유자. CRM 컨설팅, 마케팅 자동화, 구글 SEO 등 전반적인 B2B 마케팅 컨설팅이 가능합니다.

국내 최초
도서 출간

국내 최초 도서 출간

구글 SEO
도서출간

구글 SEO 도서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