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마케팅 교육 (부산 테크노 파크)

해외 마케팅 교육 (부산 테크노 파크)
해외 마케팅 교육 (부산 테크노 파크)

해외 마케팅도 디지털 마케팅으로 진행 할 수 있습니다.

국내 대부분의 제조기업들은 사실 해외 마케팅의 불모지이기도 합니다.
자금이나 인력적으로 여력이 있는 기업들은 해외 지사를 설립하거나 아마존 FBA(Fulfillment By Amazon) 방식을 활용하여 해외 진출을 준비하고 있지만 이는 특수한 경우입니다.
또, B2B 거래를 준비하는 기업들은 매년 싱가포르나 독일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국제 박람회에 참가하기도 하지만 해외 전시참여는 생각보다 비용이 많이 소요됩니다.
상황이 이렇다보니 해외 마케팅의 경우에는 양극화가 매우 심한 분야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온라인 마케팅을 활용하신다면, 해외 마케팅을 쉽게 진행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나요?
해외 마케팅을 온라인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은 올해초 코트라(Kotra)에서 B2B 수출 마케팅 교육을 통해 처음 공개한 이후에 꾸준히 외부강의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이는 온라인을 활용하여 해외 마케팅을 진행하고자 하는 기업들이 많다는 반증이기도 합니다.
이번 교육은 디지털 마케팅을 활용하여 해외 시장에 진출 할 수 있는 많은 방법들을 소개하였습니다.

해외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디지털 마케팅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해외 B2B 마케팅을 진행 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대표적으로 링크드인 마케팅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링크드인으로 마케팅을 진행 할 수 있는 대표적인 방법은 유료광고를 통한 광고전략과, 세일즈 네비게이터를 활용한 아웃바운드 마케팅 전략이 있습니다.
그런데, 링크드인 마케팅의 경우 브랜딩을 하기에는 유리하지만 실제로 해외 거래처를 발굴하여 비즈니스를 확장 하기에는 전환이 높지 않습니다.

링크드인을 활용하여 비즈니스 성과를 얻는 기업들은 대부분 업계 내에서 어느정도 인지도가 쌓여 있거나,
아니면, 링크드인을 활용하여 해외영업을 하시는 분께서 해외에 인적 네트워크가 형성되어 있는 ‘베테랑’ 영업사원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중소기업에서는 전문 해외영업 인력을 배치할 여력이 안되는 경우가 많아 현실적으로 링크드인으로 해외 진출에 성공하는 경우가 드뭅니다.

따라서, 저는 현실적으로 중소기업에서 해외진출을 가장 쉽게 진행 할 수 있는 방법은?
구글 애즈를 활용하여 전세계 249개국으로 광고를 하는 것과 검색노출최적화인 구글 SEO를 활용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강의는 해외 마케팅을 진행 할 수 있는 다양한 툴들을 두루 소개했지만, 가장 전환이 높은 검색노출최적화 방법에 대해 깊게 소개하였습니다.

이번에 진행했던 교육 커리큘럼을 소개합니다.

김보경 (BK,KIM) / 마름모연구소(M-Tech lab) 대표강사

'B2B 마케팅으로 밥먹고 살기' 저자
허브스팟(HubSpot) 핸드북 가이드' 공동저자

쉬지 않고 일하는 꺼지지 않은 열정의 소유자. CRM 컨설팅, 마케팅 자동화, 구글 SEO 등 전반적인 B2B 마케팅 컨설팅이 가능합니다.

국내 최초
도서 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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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SEO
도서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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