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해외 진출 지원 교육 (스타트업을 위한 B2B 디지털 마케팅)

동국대 해외 진출 지원 교육
동국대 해외 진출 지원 교육

해외 진출 지원 교육에서는 어떤 내용들을 다루었을까?

이번 교육은 ‘해외 진출 지원 교육’에 대한 니즈가 있으셨던 동국대 해외 진출 지원 교육 담당자분의 강한 추진력으로 진행 할 수 있었습니다.
교육전에 통화로 현재 기업들이 겪고 있는 애로사항에 대해 상세하게 이야기를 해주셨고,
아직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하다는 것을 감안하여 1시간 내외의 시간에 진한 ‘액기스’만 압축해서 강의해줄 수 있겠느냐는 문의를 받았습니다.

사실, 저는 데이터와 테크놀로지 기반의 마케팅을 중심으로 하기 때문에 디지털 마케팅을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에게는 다소 어렵게 느껴질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본질만 놓고 보자면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의 발전이 급속도로 전개되고 있는 지금과 같은 시점에서는 테크놀로지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의 본질을 알리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따라서, 기존에는 2-3시간에 진행되었던 커리큘럼 중에서 진짜 중요하다고 판단되는 내용만 선별하여 교육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강의중에서 하이라이트 했던 내용은 철저하게 그동안의 사례를 기반으로 선정하였습니다.
다행이 기존에 스타트업이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마케팅 강의를 했던 사례가 많아서 코트라 교육경기FTA통상진흥센터 마케팅 교육에서 진행했던 커리큘럼 중에서 가장 반응이 좋았던 부분만 선별하였습니다.

* 해당 교육에 대한 교육 커리큘럼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1시간 이내에 ‘인싸이트’와 ‘활용사례’를 모두 전달한 긴박감 있는 교육

이번 교육은 다수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강의가 아니라 실제 사업을 운영하시는 대표님들을 위한 핵심 교육이었습니다.
따라서, 실무 노하우에 대해 설명 드린 후 실제로 비즈니스에 적용 할 수 있는 사례들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이론 교육과 사례전달 사이의 공백이 매끄럽게 흘러갈 수 있도록 교육 담당자님께서 적절하게 질문과 피드백을 해주시는 바람에 꽤 역동적인 교육을 진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이번 교육을 함께하신 교육담당자님과 대표님들이 좋은 피드백을 많이 해주셔서 뿌듯했던 강의였습니다.
* B2B 디지털 마케팅과 관련된 교육 프로그램이 필요하시다면 마름모연구소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동국대 해외 진출 지원 교육후기
동국대 해외 진출 지원 교육후기
동국대 해외 진출 지원 교육현장 스케치
동국대 해외 진출 지원 교육현장 스케치

김보경 (BK,KIM) / 마름모연구소(M-Tech lab) 대표강사

'B2B 마케팅으로 밥먹고 살기' 저자
허브스팟(HubSpot) 핸드북 가이드' 공동저자

쉬지 않고 일하는 꺼지지 않은 열정의 소유자. CRM 컨설팅, 마케팅 자동화, 구글 SEO 등 전반적인 B2B 마케팅 컨설팅이 가능합니다.

국내 최초
도서 출간

국내 최초 도서 출간

구글 SEO
도서출간

구글 SEO 도서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