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SEO 컨설팅

구글, 네이버 허브스팟 검색시 상단노출 사례

국내에는 제로에서부터 트래픽을 만들어 줄 수 있는 구글 SEO 전문가가 없습니다.

2023년 초기, 구글 SEO에 대해 학습하기 위해 다양한 전문가들을 찾아보았지만, 제로베이스에서 구글 SEO를 구축 할 수 있는 전문가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파트 별로 존재하는 ‘테크니컬 SEO’ 전문가와 ‘백링크 전문가’에게 고액의 구축비와 컨설팅 비용을 지불해가며 구글 SEO에 대한 다양한 노하우들을 학습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부족한 지식들은 해외 전문가들에게 도움을 받아 학습한지 1년, 구글 검색노출은 물론, 네이버에서도 노출되는 성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구글 검색엔진은 단순하게 작동되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제가 실제로 구글 SEO를 제로베이스에서 시도해본 결과 구글 SEO는 3박자가 잘 맞아 떨어져야 달성 할 수 있었습니다.
또, 콘텐츠를 꾸준히 발행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지만, 웹페이지 초기 셋팅을 어떻게 했느냐에 따라 성과가 나오는 기간이 달라질 수 있다는 것도 뒤늦게 알게된 사실입니다.
결국, 구글 SEO를 제대로 하기 위해서는 <테크니컬 SEO>, <콘텐츠 SEO>, 백링크 기반의 <오프 페이지 SEO>가 모두 잘 맞아 떨어져야 했는데,
3가지의 요소들을 모두 이해하고 있는 전문가가 상당히 적더라고요. 결국, 저는 부족한 부분을 고액의 컨설팅과 독학으로 학습하게 되었습니다.

테크니컬 SEO

테크니컬 SEO는 웹 사이트의 기술적인 측면에 중점을 둔 검색 엔진 최적화입니다. 테크니컬 SEO는 검색 엔진이 웹 사이트를 쉽게 크롤링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웹 페이지의 기술적인 문제를 최소화하여 검색 엔진 순위를 향상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콘텐츠 SEO

콘텐츠 SEO는 검색 엔진 최적화의 한 측면으로, 고품질의 콘텐츠를 생성하고 최적화하여 검색 엔진에서 웹 사이트를 높은 순위에 노출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오프-페이지 SEO (링크빌딩)

오프-페이지 SEO는 웹 사이트 외부에서 발생하는 활동에 중점을 둔 검색 엔진 최적화 전략입니다. 이는 주로 다른 웹사이트로부터의 링크, 소셜 미디어 활동, 온라인 평판 관리 등을 포함합니다.

국내 최초 기업 마케팅 담당자를 위한 구글 SEO 커뮤니티 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글 SEO 강의 이후에 소수의 마케터분들과 커뮤니티를 만들어 구글 SEO에 대한 정보들을 서로 공유하다가,
최근에는 국내 최초 기업 마케터를 위한 구글 SEO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매월 진행되고 있는 커뮤니티를 통해서,
구글 SEO 최신 노하우에 대해 정보교류를 하며 지식과 노하우들을 쌓아가고 있기 때문에 구글 SEO와 관련된 가장 최신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고,
실제로 커뮤니티에서 학습한 내용들을 마케터 분들꼐서 사용 하실 수 있도록 유튜브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름모연구소의 구글 SEO 컨설팅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는?

현재 제가 운영하고 있는 마름모연구소와 허브스팟(Hubspot) 비즈니스 페이지는 구글 SEO를 시작한 이후로 꾸준히 우상향을 그리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광고비 없이 월 방문세션 수 5,000을 달성하기 까지 수 많은 시행착오가 있었고 이를 해결해온 저만의 노하우가 있습니다.
저는 실제로 제가 시도했고 성과를 본 노하우만 제공하기 때문에 가장 빠른 성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구글 SEO와 관련된 그동안의 노하우를 담은 국내도서가 내년3월에 정식으로 출간됩니다.
출판사로부터 구글 SEO에 대한 저의 전문성과 열정을 인정받아 현재 원고작업을 모두 마치고 출간작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구글 SEO 관련 전문도서를 출간한 저자가 직접 제공하는 고품질 컨설팅 서비스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네이버에 검색하는 유저와 구글에 검색하는 유저들의 차이점

같은 키워드이지만 네이버에 검색하는 유저들의 니즈와 구글에 검색하는 유저들의 니즈는 다릅니다.
네이버는 편리하고 쉽게 정보를 찾으려는 성향이 강합니다. 또, 지금의 네이버는 광고 플랫폼의 느낌이 강하기 때문에,
어느정도 전문적인 지식을 요구하는 분야에서는 네이버보다 구글의 검색량이 훨씬 더 높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따라서, B2B 비즈니스 중에서도 높은 수준의 기술력을 필요로 하는 영역에서는 구글에서 정보를 취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B2B 비즈니스의 경우에는 타겟 시장이 글로벌인 경우도 있기 때문에 구글 검색엔진에 노출된다는 것은 다양한 면에서 이점이 있습니다.

구글 검색엔진최적화를 위해서 고려해야 할 것들

구글 SEO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기전에 가장 중요한 점이 한가지 있습니다. 바로 '꾸준함' 입니다.
네이버든, 구글이든 검색엔진마다 일부 차이가 있지만, SEO는 '꾸준함'이라는 에너지를 통해서 성장하게 됩니다.
실제로 저도 네이버 블로그를 오래 운영하다가 작년부터 워드프레스를 활용하여 구글 검색노출 최적화를 진행하고 있었는데요.
콘텐츠가 유입이 되어 노출되기까지 몇달 정도의 시간이 필요했습니다.

그런데, 일정 시간이 지나고 콘텐츠가 축적되자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노출이 많아지고 유입이 많아지기 시작했습니다.
따라서, 구글 SEO를 고려하고 있는 기업이시라면 최소 2-3개월 정도 길게 시간을 잡고 꾸준한 루틴을 만들어 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구글 검색엔진최적화를 위한 체크리스트

구글 SEO에 대해 검색을 해보시면 다양한 정보들이 있습니다.
그 콘텐츠 중에서 공통점을 찾아보면 우선 100% 정답이 없다는 것입니다.
네이버든, 구글이든 본질적으로는 유기체와 같이 꾸준히 변화하고 있는 검색엔진을 기반으로 콘텐츠를 생산하는 일이기 때문에,
매우 다양한 변수가 존재합니다.

그래서 기준을 잡기가 매우 어려운데, 본 포스팅에 소개하려는 나름의 가이드를 통해서 구글 SEO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구글 검색엔진최적화를 준비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아래의 사항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가독성> - 가급적 폰트 크기는 부제목과 본문 두가지만 사용
- 중요 내용은 폰트 크기가 아닌 볼드로 구분
- 문장 길이는 가급적 짧게 작성
- 내부/외부 URL 삽입, 링크는 색으로 구분하지 말고 밑줄로 구분

<문장>
- 번역 후 문장 자연스러움
- 맞춤법 검사

<콘텐츠 발행전 체크해야 할 사항>
- 썸네일, 헤더, 제목, 기타 발행 전 체크사항들 확인
- 업로드 할 파일 이름은 반드시 영문으로 지정
- 본문 텍스트, 이미지 확인

<콘텐츠 제목>
콘텐츠 제목은 잘 정리되어 있는 아래의 자료가 있어서 첨부합니다.
제가 별도로 작성하는 것보다는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는 것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참고자료] 조회수를 높이는 콘텐츠 제목 패턴 12가지

다만, 주요 키워드는 제목의 앞쪽에 배치하고, 단어 앞뒤 조사는 가급적 생략합니다.
또, 제목의 가독성을 높일 수 있도록 단어 앞뒤 쉼표나, 띄어쓰기 구분을 해주면 좋습니다.

<이미지 첨부관련>
- 모바일 및 웹사이트에서 모두 잘 보이는 규격 확인)
- 1:1 비율에서 어떻게 보이는지 확인 (타 채널 공유시, 썸네일 이미지가 1:1로 들어가는 경우 있음)
- 업로드하는 파일 이름은 영문 필수
- 썸네일 필수요소 : 텍스트, 이모지, 불투명한 배경으로 사진 적용

* 이모지 이미지를 활용하면 콘텐츠의 가독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 이미지의 속성에는 아래의 내용을 첨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 대체 텍스트 : 키워드 입력
- 타이틀 : 키워드 입력
- 캡션 : 키워드 입력
- 설명 : 키워드 입력

* 이미지를 사용할 때에는 저작권에 문제가 없는 하기의 싸이트를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구글 검색엔진최적화는 완벽한 정답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위에서 소개한 다양한 요소들은 제가 구글 '검색엔진최적화'를 진행하면서 꾸준히 체크했던 사항입니다.
그러나, 위의 내용만이 100% 정답이 아닙니다.
저는 위에 소개해드린 방법을 통하여 꾸준히 콘텐츠를 발행 했지만, 다른분들은 또 다른 가이드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심지어 어떤 분들은 아무것도 고려하지 않고, 그저 꾸준히 콘텐츠를 발행하면서 콘텐츠의 품질에만 신경썼다는 분들도 있습니다.
따라서, 위의 내용은 단순히 참고만 해주시고, 세부적인 체크리스트는 나의 비즈니스 상황에 맞게 유연하게 대응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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