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마케팅 강의 (보험클리닉 영업사원 대상)

블로그 마케팅 강의 (보험클리닉 영업사원 대상)
블로그 마케팅 강의 (보험클리닉 영업사원 대상)

보험영업사원을 위한 2회차 블로그 마케팅 강의를 시작했습니다.

지난번 1회차 블로그 마케팅 교육은 초기 블로그 셋팅과 필수로 알아야 할 네이버 블로그 최신 업데이트 사항을 위주로 교육하였습니다.
그리고, 이번 블로그 마케팅 강의를 통해서는 실전 루틴을 만들어 드리기 위해 다양한 자료를 준비하였습니다.
지난 교육을 통해서 블로그의 생성년도와 휴면계정 테스트를 진행했는데 다행이 대부분의 수강생분들의 컨디션이 나쁘지 않았기 때문에,
본격적으로 성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 집중 교육해 드렸습니다.

1주차 교육이 이론 위주로 학습하게 된다면 2주차 교육은 실전에 가깝습니다.
실제로 참석하시는 분들의 블로그 글을 첨삭하여 잘못된 방향을 교정 해드리고 알맞는 방향을 제시해 드렸습니다.
또, 네이버 블로그 입문자분들에게는 너무 많은 정보는 오히려 해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심플하게 콘텐츠의 방향을 잡아서 양질의 콘텐츠를 꾸준히 발행 할 수 있는 루틴을 만들 수 있도록 벤치마킹 할 수 있도록 따라 하실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제공하여 가급적 가장 심플하게 글을 작성 할 수 있도록 알려 드렸습니다.

블로그 마케팅은 영업사원이 활용하기 좋은 마케팅 도구입니다.
실제로 보험이나 금융 마케팅 외에도 IT 세일즈 모임 소속 분들께 B2B 영업사원 대상의 블로그 마케팅 강의를 진행했었는데,
실제로 많은 분들께서 블로그 마케팅을 실전 영업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번 교육은 4회차 교육으로 진행하게 될 것 같습니다.
1회차 교육에서 이론을 마무리 했다면 2주차와 3주차 교육에는 실제로 글쓰기를 할 수 있는 루틴을 잡아 드리고,
4회차 교육에서는 실제로 온라인상에서 고객 상담문의를 받을 수 있는 개인 브랜딩 콘셉까지도 잡아 드리려고 하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는 참석자 분들의 꾸준함도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경과를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실제로 몇몇분들이 블로그 마케팅 활동을 열심히 하고 계셔서 일부 수강생분들은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마름모연구소의 블로그 마케팅 커리큘럼은 이론과 실전을 모두 담았기 때문에 바로 실전에 적용 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블로그 마케팅의 경우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등과 같이 즉각적인 성과가 나오기는 어렵습니다.
약 2-3개월 정도는 꾸준히 시간을 투자 하셔야 하기 때문에 시간적으로도 많은 노력이 필요하지만,
블로그로 들어온 상담문의는 매우 품질이 좋아서 고객문의를 몇번만 받게 된다면 그동안의 수고가 잊혀집니다.
현재 영업직군에 종사하시는 분들이라면 블로그 마케팅을 적극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김보경 (BK,KIM) / 마름모연구소(M-Tech lab) 대표강사

'B2B 마케팅으로 밥먹고 살기' 저자
허브스팟(HubSpot) 핸드북 가이드' 공동저자

쉬지 않고 일하는 꺼지지 않은 열정의 소유자. CRM 컨설팅, 마케팅 자동화, 구글 SEO 등 전반적인 B2B 마케팅 컨설팅이 가능합니다.

국내 최초
도서 출간

국내 최초 도서 출간

구글 SEO
도서출간

구글 SEO 도서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