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마케팅 교육 (피플라이프 보험 영업사원 대상)

블로그 마케팅 교육 (보험 영업사원)
블로그 마케팅 교육 (보험 영업사원)

영업사원도 블로그 마케팅 교육을 통해 마케팅을 해야 하는 시대

무한 경쟁사회에 진입 하면서 요즘에는 영업사원도 스스로 마케팅을 해야 하는 시대가 다가왔습니다.
회사에서 제공되는 DB 만으로는 높은 수입을 달성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이전부터 영업사원 대상의 블로그 마케팅 강의 수요는 꾸준히 있었고, 요즘처럼 경기가 어려운 시기에는 역설적으로 마케팅에 대한 니즈가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영업사원이 스스로 마케팅을 할 수 있는 방법은 많습니다.
화술과 개인기가 뛰어나신 분들이라면 유튜브 마케팅 교육을 통해 누구나 쉽게 유튜브를 시작하실수도 있고,
고객들이 20-30대 젊은층이라면 인스타그램과 같은 개인 소셜미디어를 활용 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러나, 유튜브나 인스타그램과 같은 미디어들은 높은 수준의 감각이 필요하기 때문에 진입장벽이 높은편입니다.
또, 매번 외부에서 고객을 대응해야 하는 업무 특성상 장기간 콘텐츠 기획과 편집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기 어렵다는 부분도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저는 그동안 다양한 사업자 대상의 디지털 마케팅 강의에서 블로그와 같은 검색기반의 마케팅을 중요하게 다루고 있었습니다.

블로그 마케팅의 성과가 나올때까지는 얼마나 시간이 걸릴까?

앤데브에서 조회가능한 네이버 블로그의 등급
앤데브에서 조회가능한 네이버 블로그의 등급

위의 이미지는 업계에서 비공식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네이버 블로그 지수 조회 툴인 엔데브(Ndev)에서 조회 했을 때 블로그 등급입니다.
실제로 모든 블로그는 일반 블로그에서 시작하고 있으며 대략 준최적화 블로그 4-5단계 정도는 되어야 어느정도 검색노출이 이루어집니다.
그런데, 예전에 비해 네이버 블로그를 키우는 것이 많이 어려워졌기 때문에 요즘은 준최적화 블로그 4-5단계까지 키우려면 최소 3-6개월 정도 시간을 투자해야 합니다.
막상, 블로그를 시작하시면 금방 성과가 나올 것 같아도 실제로는 그렇지 않은 이유가 어느정도 블로그가 최적화되기까지 물리적인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다만, 사업에 있어서 진입장벽이 높다는 것은 어떤 면에서는 경쟁자와 격차를 늘릴 수 있는 기회가 될수도 있기 때문에,
초기에는 공수가 많이 들어가더라도 어느정도 궤도에 올라가게 되면, 알아서 성과가 나오는 지점이 발생하는 것이 블로그 마케팅의 매력이라고 보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어느정도 블로그가 성장한 이후에는 처음보다는 공수가 적게 들어가기 때문에 영업사원분들도 충분히 세일즈와 마케팅을 병행 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 마케팅 교육을 듣는다면 누구나 성과를 얻을 수 있을까?

블로그 마케팅 교육을 통해서 누구나 성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하지만 실제로 교육을 진행해보면 그렇지 않습니다.
실제로, 블로그 마케팅 교육은 다른 교육에 비해서 성과에 달성하는 비율이 매우 적은 교육입니다.
왜냐하면, 블로그가 성장하기까지 3개월 이상의 시간을 꾸준히 투자해야 하기 때문에 실직적인 시간 투자와 노력이 많이 소요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사업자나 영업사원 분들이라면 블로그 마케팅 교육을 통해서 성과를 얻을 수 있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실제로 다수의 블로그를 운영해보면 블로그 초기 셋팅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초기에 어떻게 셋팅을 하고 루틴을 만드느냐에 따라서 블로그가 성장하는 속도를 2배 이상까지 절감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블로그 마케팅에 대한 강한 니즈가 있으신 분들이라면, 저는 블로그 마케팅 교육을 통해서 시작하시는 것이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교육은 피플라이프 경인영업단 에서 활동하시는 팀장님들과 함께 교육을 진행하기로 했고,
대표이사님께서도 관심을 갖는 교육이신 만큼 영업사원분들께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노하우들을 주기적으로 제공 할 예정입니다.

피플라이프 경인영업단 팀장님들과 함께 하는 블로그 마케팅 교육
피플라이프 경인영업단 팀장님들과 함께 하는 블로그 마케팅 교육

사업자와 영업사원에게 도움이 되는 블로그 마케팅 커리큘럼을 소개합니다.

김보경 (BK,KIM) / 마름모연구소(M-Tech lab) 대표강사

'B2B 마케팅으로 밥먹고 살기' 저자
허브스팟(HubSpot) 핸드북 가이드' 공동저자

쉬지 않고 일하는 꺼지지 않은 열정의 소유자. CRM 컨설팅, 마케팅 자동화, 구글 SEO 등 전반적인 B2B 마케팅 컨설팅이 가능합니다.

국내 최초
도서 출간

국내 최초 도서 출간

구글 SEO
도서출간

구글 SEO 도서출간